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돌팔이입니다. 오늘은 인터넷에 떠도는 남자 가슴살 빼기 운동법, 뱃살빼기 운동법등에 대한 운동법과 관련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남자들도 살이 찌거나 나이가 들면 가슴살이 늘어지거나 유독 가슴이 봉긋한 경우들이 있는데요. 이런 경우들은 많이들 스트레스를 받으시고 상담을 받으려고 하시기도 합니다. 그렇가면 인터넷에서 소개하는 남자 가슴살 빼는 운동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간단하게 가슴살 빼는 운동들에 관련된 이야기와 정확한 자세 등을 알아보고 이 운동이 과연 가슴살 빼는 것에 효과가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가슴살을 빼기 위해서 가슴근육을 자극하는 운동만을 한다면 그 주변 살만 빠질 것이라는 생각은 미신입니다. 많은 분들이 그런 잘못된 생각을 가지고 계셨었지만, 최근에는 많이들 그렇지 않다는 것들을 조금씩 인식하고 계시는데요. 살은 전반적으로 몇군데 특별한 부위를 제외하고는 전신적으로 동시에 찝니다. 즉 지방은 전신 곳곳에 동시에 누적이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마찬가지로 빠질때도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가슴운동을 한다고 해서 가슴이 살이 빠지게 되는 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하지만 가슴 운동을 한다면 가슴의 근육으로 인해서 가슴이 살이 어느정도 있더라도 보기 싫지 않게 넓어지는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슴의 근육을 충분히 키워주는 종류의 운동을 하면 가슴살이 빠진다는 착각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동시에 운동을 통해서 살이 빠지게 되면 피하지방의 양이 줄어들게 되면서 좀 더 각잡힌 모양의 가슴 근육모양이 들어나는데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사실 아래 소개 시켜드리고자 하는 운동들은 가슴 운동이면서도 사실은 전신 운동이기도 한 운동들입니다. 부상을 막을 수 있도록 정확한 자세로 운동을 하실 수 있도록 관련 자료들을 준비해봤습니다.





1. 팔굽혀 펴기 (Push up)


첫번째로 설명드릴 운동은 어디서든지 할 수 있는 팔굽혀 펴기입니다. 팔굽혀 펴기는 어떤 의미에서는 가장 좋은 근육운동입니다. 어디에서든 할 수 있고 다양한 근육이 자극을 주는 전신 운동이면서 손과 팔의 위치에 따라서 등과 가슴 등 여러 곳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팔굽혀펴기만으로 얼마나 많은 변화가 있을 수 있는지 한 번 확인해보세요.



물론 이분의 경우는 이전에도 운동의 경험도 있을 수는 있고 푸쉬업만 한 경우도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보시다시피 엄청난 변화가 발생합니다. 하루에 100개씩 4주를 목표로 천천히 팔굽혀 펴기의 양을 늘려가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초보자의 경우는 허리가 휘어져서 내려오고 팔 위치도 정확하지 않아서 부상을 입는 경우도 없지 않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셔서 운동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평행봉 운동 (Dips)


두번째 소개드릴 운동은 평행봉 운동입니다. 딥스라고도 하는데요. 전신운동이면서도 푸쉬업처럼 미는 종류의 운동입니다. 전신의 무게를 싣게 될 뿐만 아니라 가슴뿐만 아니라 등과 어깨 등에도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3. 철봉 (Pull up)


그 다음으로는 철봉인데요. 가슴살을 걱정하는 경우는 성인 남자라도 철봉을 한개도 못하는 경우도 다반사입니다. 조금도 부끄러워할 필요없이 아래에서 설명하는데로 2주정도만 시행하면 1개를 땡길 수 있게되고 점차 갯수가 늘어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오늘은 몇가지 남자 가슴살 빼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뱃살을 빼는 법등 현혹하는 내용 뿐만 아니라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전신적인 근력운동과 적당한 정도의 식이요법을 꾸준하게 해가는 것입니다. 사실 여유증이라고 해서 호르몬 적인 이유나 약등으로 인해서 실제로 여성형 유방인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관련 외과 등의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하는 부분이므로, 본인이 비정상적으로 가슴이 크거나 여성스럽다면 병원에 내원하셔서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질문은 항상 환영합니다. 댓글로 남겨주세요 :) 좋은 하루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