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인 신용등급 총정리, 와이즈 레이팅스란?




안녕하세요 비트코인과 가상화폐 등의 코인 신용등급이 영국의 신용평가기관인 와이스 레이팅 (weiss rating)에 의해서 발표되었습니다. 이로 인해서 가장 높은 등급을 받은 이더리움과 이오스의 경우는 대호재로 인식이 되고 순식간에 엄청나게 가격이 급등했습니다. 와이즈 가상화폐 등급표 (순위표)의 영향이 이럴 것으로 예측이 되고 있었는데요. 




와이즈레이팅스란?


와이즈 레이팅스는 (Weiss Ratings)는 1971 년에 시작된 신용평가기관으로 5 만 5 천여개 군데의 기관 및 투자를 평가하는 영국의 금융기관중 가장 독립적인 신용 평가 기관으로 손 꼽히고 있습니다. 



마틴와이스는 지난 19일날 CNBC에 출연하여 비트코인과 많은 가상화폐들이 과대 포장 광고되어있어서 시장이 매우 취약한 상태이기 때문에 클리어하게 공정한 등급을 제공해야만 시장이 안정되고 피해를 줄일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는데요. 본인들이 가상화폐 투자자들에게 이익을 줄 수 있는 최초의 기업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각종 관련 루머


이 인터뷰가 나온 뒤로 각종 사이트에서 다양한 루머 사진들이 떠돌아다녔습니다. 코인갤러리와 마치 와이스 레이팅즈에서 내놓는 것이 유출된 것처럼 꾸며진 각종의 문서들이 있었는데요. 모두다 실제의 등급과 비교하여 터무니 없는 차이를 보이고 말았습니다. 투자시장에서 얼마나 많은 거짓 정보들이 떠돌아다니는지를 여실히 보여준 상황입니다. 


거짓 루머 사진들





위와 같은 카더라 루머로 인한 피해는 그 누구도 보상해주지 않습니다.




발표시간?


정식 발표는 그리니치 표준시 1월 24일 2PM으로 한국기준으로 1월 24일 11PM에 발표가 되었습니다. 잠시동안 서비스에 접속을 할 수 없을 정도로 엄청난 트래픽이 몰리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와이즈레이팅 사이트





와이즈 레이팅스 코인 신용 등급 정리


사이트에서도 확인할 수 있지만 정리된 자료를 가져왔습니다. 확인하시고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사상 처음으로 나온 코인 신용 등급 내용과 관련된 와이즈 레이팅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