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타깝게도 쎄쎄쎄의 임은숙님께서 

2018년 6월 4일 유방암 투병중에 

별세하셨다고 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안녕하세요 돌팔이입니다. 최근 과거에 한 시절 큰 인기를 끌다가 갑작스럽게 사라진 사람들을 일컫는 '슈가맨'이라는 워딩을 사용한 jtbc 프로그램의 투유프로젝트- 슈가맨2에 세 번째 슈가맨으로 선정된 쎄쎄쎄와 케이팝이 출연했습니다.  



쎄쎄쎄는 슈가송으로 '떠날거야'라는 과거 인기를 끌었던 히트송으로 많은 사람들의 기억을 더듬게 했는데요. 오래간만에 나온 3명의 멤버 장유정, 임은숙, 이윤정 어느덧 제법 나이를 먹고서도 대단한 댄스실력과 랩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이중에 임은숙씨는 현재 유방암 4기라는 것을 방송 말미에 밝히면서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는데요. 슈가맨 촬영을 한 달 앞두고서 다발성 전이가 된 사실을 알게되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좋은 기억을 멤버들과 만들고 싶어서 결심했던 출연을 결국 딸과의 약속을 지키기위해서 출연했다고 합니다. 





아직은 4기라는 말이 믿기지 않을만큼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방송했었기 때문에 더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게다가 프로그램을 진행하던 MC들조차 사전에 전혀 몰랐던 상황이었기 때문에 더 충격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쎄쎄쎄는 가수 김수희가 제작한 그룹인데요. 김수희는 '남행열차'나 '애모'와 같은 히트송으로 크게 유명했던 여자 가수인데요. 저도 김수희가 그룹까지 제작을 했던 경력이 있는지는 몰랐습니다. 쎄쎄쎄는 '떠날거야'와 '아미가르 레스토랑' 등의 히트곡이 있었던 그룹인데요. 90년대에 활동을 했었던 그룹입니다.



사실 크게 관심이 있었던 그룹은 아니었지만 노래는 귀에 익은 리듬이네요. 외모는 크게 변해있었습니다. 하지만 마지막에 임은숙씨의 유방암 투병이야기를 들으면서 나한테 이런 일이 닥친다면 저렇게 씩씩한 모습을 보일 수 있을지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유방암 4기라는 뜻은 암세포가 유방조직을 제외한 타 조직까지 전이된 경우를 말하는데요. 이런 경우는 유방암의 전이가 어디까지 이뤄졌는지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뼈나 폐, 뇌, 간 등으로 전이가 되고는 하는데요. 미국의 국가암정보센터와 미국 암합회에 따르면 5년 생존률이 22퍼센트 정도입니다. 3기의 경우는 5년 생존률이 72퍼센트 2기의 경우는 90퍼센트입니다. 4기의 경우는 완치가 정말 어려운 경우지만 프로그램을 마치고 수술을 받으러 가신다고 하는데요. 가족과 자신 그리고 팬들을 위해서 끝까지 힘을 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