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우리나라 힙합씬에서 가장 선굵게 영향을 미친 젊은 래퍼들 중에서 개인적으로는 스윙스를 뺄 수가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꾸준히 쇼미를 시청하는 쇼미빠로서 힙합이나 랩에 일가견은 없지만 누가 잘하는지는 몰라도 보이는 것 같습니다. 최근 저스트 뮤직이라는 소속사를 이끌면서 씨잼 기리보이 바스코 블랙넛 등의 사장이기도 한 스윙스는 임보라와 열애를 인정하면서 큰 관심을 받기도 했었는데요. 최근 다이어트에 성공하여 22kg를 감량하면서 다시 한 번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오늘은 스윙스의 본명 다이어트 여친 임보라 마약 재산 싸움 디스 등에 대한 논란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윙스는 사실 과거 업타운에서 다른 랩퍼들과 함께 랩을 했던 적도 있는 꽤 데뷔가 오래된 랩퍼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래퍼들이 그다지 돈을 벌기는 쉽지 않던 시절 스윙스는 쇼미더머니 시즌2에 출연하면서 엄청난 인기와 함께 우리나라 힙합의 부흥을 이끌기도 했는데요.



스윙스의 본명은 문지훈으로 1986년생입니다. 170cm에 최근 22kg을 감량해서 70kg대의 몸무게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린 시절 9년간 해외에서 자랐고 이후 한국으로 돌아와 선정고등학교를 졸업한 후에 성균관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다니다가 중퇴를 했습니다. 



스윙스는 과거 은평구에서 유명한 싸움꾼이었다고 하는데요. 적어도 구에서는 꽤 알아주는 주먹이었다고 합니다. 한국으로 돌아오는 과정에 적응이 쉽지 만은 않았던 모양입니다. 사실 미국에서 들은 투팍의 음악에 영향을 받았고 이후 다양한 흑인음악에 도전하다가 래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또한 컨트롤 디스전에서 사이먼 도미닉과 이센스 문제로 정면으로 서로를 디스했던 적도 있습니다. 





워낙 그루비하고 강렬한 랩을 구사하는 스윙스는 펀치라인 킹이라는 이름으로 불릴만큼 훌륭한 래퍼입니다. 하지만  작사 수준이 떨어진다는 비난도 있지만 강렬한 펀치라인을 구사하는 것에 있어서 만큼은 따라올자가 없다고 합니다. 



과거 스윙스는 고 최진실을 언급한 가사가 포함된 불편한 진실이라는 노래의 피쳐링을 하면서 고 최진실의 자녀들의 이름을 언급하기도 했었습니다. 이로 인해서 큰 비난을 받았던 적이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 고 최진실의 자녀 중 딸인 최준희 양은 상처를 받았다고 표현을 했고 스윙스의 장문의 사과 메시지에도 사과 받아줘야 하는 건가요 하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스윙스는 또한 어린 시절부터 있던 정신 질환을 원인으로 약물 후유증으로 인해서 2015년 9월 현역 복무 중 전역을 했고, 평소 건강해보이던 스윙스의 전역으로 인해서 큰 비난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에대해서 스윙스는 스스로의 병력을 밝히면서 적극적으로 해명을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남은 복무기간만큼은 영리 활동을 하지 않겠다는 발언 이후에 2500만원 상당의 랩 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엄청난 비난을 받기도 했습니다. 



스윙스는 함께 저스트 뮤직에서 소속되어 있는 씨잼과 바스코 등의 최근 마.약 투약에 대해서 입장을 표명하지 않았는데요. 아직까지 스윙스가 그러한 행위를 했다는 이야기는 전혀 없습니다. 단지 소속사 멤버들의 행위로 인해서 스윙스까지 관련된 것이 아닌가 하는 의심의 눈초리를 보내는 사람이 있지만 전혀 근거가 없습니다.




스윙스는 현재 2017년 4월 디스패치 보도 이후 임보라와의 열애를 인정했습니다. 임보라씨는 1986년생 스윙스보다 9살 연하로 알려져 있는데요. 인터넷 쇼핑몰 및 화장품 모델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3.84kg이라는 인스타 아이디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기도 합니다.



최근 임보라와의 만남 이후 스윙스는 꾸준히 운동과 다이어트를 한 것으로 알려져 있고 이로 인해서 헬스장을 오픈했다고 하며 홍대에서 함게 운동을 하자는 이야기까지 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두 사람의 관계와 연애에 질시의 눈을 보내고 있는 것 같은데요. 아무래도 이미 수많은 히트곡 및 행사등으로 매년 수억원 이상의 수익을 얻고 외제차를 타고 다니는 스타와 미녀의 열애에 부러움의 시선과 동시에 비쳐지는 부족한 약점들에 비난을 더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남녀관계는 남들은 모르는 법이죠. 두 사람의 애정이 끝까지 좋은 모습으로 이어지기를 바래봅니다. 



댓글